2019년 제4분기 산업안전·보건위원회 개최
□ 일시: 2019년 12월 30일(월) 14시
□ 장소: 소회의실
□ 안건
∘ 보고사항1 : 산업안전 4분기 안전점검사항
- 공기질 측정 추가진행: 간이미세먼지측정기로 자체 점검, 모두
‘적합’으로 측정(10.22)
- 지하2층 전기실/기계실 노동환경 점검: 종합방재실 설치시, 휴게공간 장소 이동 검토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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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건·안전관리 집합교육: 심폐소생술, 응급처지, 안전보건관리, 위험성평가 교육(11.28)
- 안전관리사항: 화재·소방·안전·위험성등
’19년 80% 이행 완료, 20%는 ’20년 완료 예정임
- 보건관리사항: 4분기 노동자 건강상담·지도 4회(10.18, 11.22,
11.28, 12.19) 실시
⇨ 노동조합은 지하2층 전기실/기계실 휴게공간에 위치한 ‘하론가스 소화설비’의 고위험성을
전달하였고, 이에 사측은 현장 확인후 대안 방안을 제시한다고 대답함.
⇨ 두 번째로 노동조합은 휴게공간 ‘비품’에
대한 체계적인 관리 및 유지보수를 요구하였으며,
휴게공간의 비품현황 관련 내구연한, 교체시기 등 세부적 자료를 요구함.
⇨ 세 번째로 노동조합은 ‘지방공공기관 안전관리 가이드라인(안전관리 중점기관 추진과제)’ 관련
후속
조치사항(안전경영위원회 구성, 전문인력확충)은 차기 회의에서 논의하기로 함.
⇨ 마지막으로 노·사는 전차 회의에서 조합이
요구했었던 흡연시설·흡연구역 개선과 관련해서는
다시 설문조사를 실시하기로 의견을 같이 함(1차 조사 14명 응답, 표본 신뢰성
저조)
∘ 보고사항2 : 직원 상해보험 가입현황 및 2017~2019년 산재·상해보험 처리 사항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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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해보험가입: 1년 단위로 예술단, 사무국, 시설공무직, 시설안내원으로 가입되어 있음
- 3개년 상해보험 처리현황: 2017년 19건,
2018년 29년, 2019년 7건임
⇨노동조합은 향후 상해보험계약 진행시 업체선정·내용검토 등 조합과 같이 협의하자고 요구
하였으며, 사측도 이에 동의함
⇨또한 조합은 보험가입 미적시 직원인 기간제근로자, 연수단원·매개자 처리현황에 대해
질의함
※첨부. 2019년 제4분기 산업안전·보건위원회 소식('19.12.30) 1부